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국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롯데 경영권 분쟁 ' 신동빈 또 승리'
일본 롯데홀딩스 임시 주주총회 안건 부결
등록날짜 [ 2016년03월06일 10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일본 롯데홀딩스는 6일 오전 9시 도쿄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쓰쿠다 다카유키 롯데홀딩스 사장 등 현 경영진 7명에 대한 해임 안건을 부결했다.


“롯데를 바로 잡겠다”며 주주총회를 요구한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은 표대결에서 밀렸다.
 
신 전 부회장은 “오는 6월 롯데홀딩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동일 안건을 재상정하기 위해 주주 제안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홀딩스는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이사 선임 ▲모토무라 다케시 변호사의 감사역 선임 ▲이마무라 오사무 현 감사역 해임 등 주주총회에 상정된 4개 안건을 모두 부결했다.


이날 임시주총에는 신동빈 회장과 신동주 전 회장 모두 참석했으나, 주주총회장은 언론에 공개하지 않았다.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에 대한 일본 롯데홀딩스 주주들의 확고한 지지를 재확인했다.

자신의 해임에 대한 신 전 부회장의 반발로 촉발됐던 롯데그룹의 경영권 분쟁은 사실상 마무리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신동주 전 부회장의 요구로 소집된 이번 주총은 모든 과정이 적법하게 진행, 신 전 부회장은 주총 결과를 엄중히 받아들이고 롯데의 기업가치를 훼손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롯데홀딩스는 한·일 롯데그룹 전체를 지배하고 있는 지주회사로 신 전 부회장이 지난달 12일 주주자격으로 일본 롯데홀딩스의 임시 주주총회 소집을 요구, 일본 롯데홀딩스의 경영진 교체를 추진하려했다고 보고있다. 
 
SDJ코퍼레이션 제공일본 롯데홀딩스의 최대주주는 신동주 전 부회장이 지배하고 있는 광윤사(28.1%)로 신동빈 회장이 2대 주주인 종업원지주회(27.8%)와 관계사(13.9%), 임원지주회(6%) 등을 우호 세력으로 확보하고 있어, 판세를 뒤집지 못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디스, 아르헨티나 신용등급 상향 (2016-04-16 12:00:32)
무디스, 중국 국가신용등급 'Aa3' 유지 (2016-03-02 19:51:20)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