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수출품질인증 해외판로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입력 2016년03월21일 11시17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는 시흥산업진흥원·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진입장벽을 극복하고 중국수출 활성화를 위한 '2016년 수출품질인증 해외판로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3월16일부터 4월 15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 중에 있다.

이번 사업은 중국 현지의 규제와 판로 개척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수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 총 2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수출을 위한 시험·인허가 등 각 종 규제 대응 및 중국 내 유력 바이어 발굴에서 최종 수출거래 성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ONE-STOP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시흥시 소재 사업자 등록을 필한 중소기업으로, 기업당 350만원 한도로 시험·인허가, 책임회사등록대행, 중국수출검사(중국바이어 지정검사, 예비테스트, 중국GB Test 등) 비용을 70%까지 지원하며, 수출 종합컨설팅 비용은 예산 소진 시까지 수행기관이 100%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관내 기업은 시흥시청 홈페이지(공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 다운 후 참가신청서, 수출희망품목 명세서, 사업자등록 사본, 각종 인증서 사본 등 증빙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되며, 참가기업 선정 및 통보는 5월 13일(금) 예정이다.

참가업체는 현지시장성 평가, 수출경쟁력, 기술경쟁력, 국내외 인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되며 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등에 가점이 부여된다. 

선정평가점수 동일 득점 시에는 중국과 수출경험이 없고, 현지시장성 평가 결과가 높은 기업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하여 우수한 제품을 갖추고도 수출거래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고자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