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동별 순회교육 실시

입력 2016년03월22일 16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3월~5월까지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 및 지원을 위해 구성된 20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60명에 대한 동별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가좌4동 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시작된 교육은『이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위원의 역할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우수사례를 통해 복지소외계층 발굴의 중요성과 이웃이 이웃을 돕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3월 17일에는 가좌3동 협의체 위원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순차적으로 동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구는 구민 체감 맞춤형 복지를 위한 민․관협력 주민조직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여러 가지 이유로 위기상황에 놓인 복지소외계층에 대해 동 협의체 위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 발굴하고, 민간서비스 연계 강화 및 나눔 활성화를 통해 복지 총량을 확충해 줄 것을 요청했다.
 

구 관계자는 “남은 18개동 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교육을 5월까지 계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며, 읍면동 인적 안전망을 적극 활용하여 이웃이 이웃을 돕는 든든하고 편안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