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지원청-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 상호교류협약 체결

입력 2016년04월05일 15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지난 4일 오후4시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센터장 권명회)과 남부영재교육원 영재교육 및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영재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발현시키고 중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워 미래의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할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 체결로 인해 남부영재교육원의 영재들은 인천대 무한상상실에서 아듀이노, 3D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무한상상실 시설을 활용하여 생각하는 바를 실현시킬 수 있는 공간과 배움터를 얻게 되었다. 이로써 남부영재교육원은 2014년 인하대에 이어 올해 인천대와 상호교류협약을 맺음으로써 높은 수준의 영재교육과 교육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남부관내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중학교는 인천대에서 제공하는 행사정보 및 인적‧물적 지원을 얻게 됨으로써 활발한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남부교육지원청 이승삼 교육장은 “두 기관의 교류를 통해 초‧중등교육과 고등교육이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교육활동을 위한 상호교류협력 기관을 적극 발굴하여 학생들의 교육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