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위생직능단체협의회 봉사활동 실시

입력 2016년04월28일 16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 위생직능단체협의회(회장 조귀정) 주관으로 지난  26일 가좌노인문화센터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명에게 무료 급식 제공 및 이용·미용 어르신 머리손질 봉사활동을 펼쳤다.
 

2014년에 처음 실시한 봉사활동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였으며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식품위생분야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인천서구지부 및 서구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 제과협회, 추출가공협회와 공중위생분야의 한국이용사회, 대한미용사회, 한국피부미용사회, 대한숙박업회, 한국세탁업회, 한국목욕업협회로 이루어진 서구 위생직능단체협의회 10개 단체 회원40여명이 참여하여 각자 전문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지역 어르신에게 서구 한국외식업협회에서 짜장밥 무료급식을, 이용사협회와 미용사협회에서는 이용·미용 머리손질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품인 빵, 쵸코파이 등과 제과협회에서는 단팥빵 등을 제공하였고, 그 외 단체에서는 배식 봉사 및 어르신 안내, 질서유지 등 안전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위생직능단체협의회와 관계 공무원을 격려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행사를 주최한 조귀정 서구위생직능단체협회회장은 “그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신 어르신들의 공로를 생각하면 부족함이 있지만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봉사활동에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며 복지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는 단체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