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 개최

입력 2016년04월28일 22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오는 30일 오후 8시, 예술의 전당(IBK챔버홀)에서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민경갑) 음악 분과 회원과 객원 연주자 2명이 함께하는 ‘제5회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는 대한민국예술원 회원과 객원 연주자 등 국내 정상의 연주자들이, 음악 분과 회원이 작곡한 창작곡을 비롯하여 성악과 피아노 독주, 가야금과 장구, 피아노 3중주곡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협연하는 감동의 음악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슈베르트와 모리스라벨의 성악곡(신수정 회원의 피아노 연주와 바리톤 김성길 회원의 독창)을 시작으로, 나인용 회원의 하프를 위한 독주곡(하피스트 배주은의 연주), 가브리엘 피에르네 작품(장혜원 회원의 피아노 독주), 황병기 회원 작곡의 가야금과 장구를 위한 작품 ‘달하 노피곰’(이재숙 회원의 가야금과 김선옥의 장구 연주), 베토벤의 피아노 3중주곡(김민 회원의 바이올린, 나덕성 회원의 첼로, 이경숙 회원의 피아노 연주)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특히 문체부는 문화 나눔을 실천하고자 기초수급 가정과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문화소외계층 150여 명을 초청하여 음악 향수의 기회를 제공한다. 문체부는 이를 통해 국민에 대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 등, 국민들이 ‘문화융성’을 더욱 가깝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