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종인, 호남패배 책임론에 발끈
선거 승리의 공은 뒤로 한 채 호남 패배의 책임만 뒤집어씌우고 있다 불만.....
등록날짜 [ 2016년05월02일 13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 2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4·13총선에서의 호남 참패와 관련 당내에서 자신에 대한 책임론이 계속 불거지는 것에 대해 발끈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솔직히 얘기해 당이 낭떠러지 떨어지려던 찰나, 자기들끼리 수습을 못해 정당 사상 있지도 않았던 비대위 체제를 만들었다"면서 "외부에서 사람 모셔서 실질적으로 20대 총선에서 제1당 자리 차지했으면 일단 그것으로써 받아들이는 게 원칙"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선거 승리의 공은 뒤로 한 채 호남 패배의 책임만 자신에게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불만을 말했다.
 
김 대표는 패배하지 않은 선거 결과를 갖고서 이러쿵 저러쿵 얘기하는 것은 온당한 처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전북 지역 공천에 문제에 "더민주의 가장 취약점이 인재풀이 가장 좁다는 것이었다"면서 "개인적으로 비대위 대표 역할을 했지만 전북 공천에 대해 어느 지역을 어떻게 하라고 관여한 바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공관위원들이 객관적 수준에 따라 가능한 인재풀을 갖고 공천한 결과 이렇게 된것이지, 인재풀이 굉장히 많은데 거기서 특별한 사람을 선호해 공천했다고 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비례대표 공천 당시 '셀프 공천' 파문이 일어난 부분을 지적하자 말을 끊으며 "그것이(파문이) 그렇게 중요한 선거의 요인이었다면 어떻게 더민주가 제1당으로 올랐겠냐는 것에 대한 것도 분명히 얘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선거의 공을 함께 들여다 보라는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호남 참패를 가지고서 당 몇몇 분들이 구실을 찾다보니 그런(비례파문) 얘기를 하는 것"이라며 "선거를 마친 뒤 이런저런 얘기가 당에서 나오는 것이 부끄러운 얘기"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유철 '국회 민원 및 국민 청원 신속 처리제도 등을 10대 과제 제시' (2016-05-02 15:42:07)
새누리당 비박계,친박 질타에 이어 해체 촉구로도 이어져..... (2016-05-01 15:05:52)
인천테크노파크 ‘청년도전 ...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의...
시흥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정왕2동, 봄맞이 대청소 및 반...
능곡동 진덕사, 취약계층에 사...
시흥시'해로, 토로와 함께하는...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