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란 고등교육협력 MOU 체결

입력 2016년05월02일 23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일  교육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국빈 방문을 계기로 이란 과학기술연구부와 한국-이란 고등교육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양국 고등교육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력 과제는 양국 간 △교육과정, 교수자료 및 교육제도 등 정보 교류 강화, △전문 인력 및 학생 교류 활성화, △문화,언어 등 상호 이해 증진 및 관련 학과 양성, △양국 고등교육기관 및 연구기관 간 직접적인 협업 지원 등이다.
 

이란은 석유나 천연가스 등 풍부한 천연자원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고등교육 진학률이 약 66%에 이르고 있는 국가로 수준 높은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한류 문화 콘텐츠의 영향으로 이란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교육?문화 등 비경제분야에서의 교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교육부는 이번 양해각서의 체결을 계기로 이란과의 교육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금년 하반기에는 이란 테헤란에서 유학설명회(Study in Korea Fair)를 개최할 예정으로, 이란의 젊고 유능한 학생들이 한국의 우수한 고등교육기관에 유학하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