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세계부부의날 국회기념식 개최

입력 2016년05월17일 12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의 군수 부부상 조윤길 옹진군수 부부,

올해의 군수 부부상 조윤길 옹진군수 부부
[연합시민의소리]세계부부의날위원회(공동대표 주수일․박희철)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충훈 순천시장)는 공동으로  17일 오전11시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2016 세계부부의날 국회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행사는 2006년 이래 매년 국회에서 개최되었다.
 

특히, '올해의 군수 부부 상' 수상자로는 2010년 연평도포격당시 매일같이 급식봉사활동으로 군민을 가족같이 잘 섬기며, ‘효자 사위’로 유명한 조윤길 옹진군수 부부가, '시장 부부 상' 수상자로는 조충훈 순천시장 부부와 이필운 안양시장 부부가, '구청장 부부 상'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부부가 각각 선정되었다.
 

이날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제1부 순서로 '올해의 국회의원 부부 상(정우택,이옥배여사),  '올해의 부부 문화 도시 상'(경기 시흥시, 경남 하동군), '올해의 시장군수구청장 부부 상' '올해의 영호남 화합 상' 등의 시상식이 열리고, 제2부에서는 메시지 선포, 부부게임, 부부사랑고백 나눔의 시간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부부의날운동은 95년 5월 21일 경남창원에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되어 ‘둘이(2) 하나(1)’된다는 의미로 매년 5월 21일을 ‘세계부부의날’(법정일)로 제정되어 국회에서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의 부부상・부부명함전달식・부부의날노래(둘이하나되어, 김종환 가수) 등 각종 프로그램을 펼쳐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