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모집

입력 2016년06월09일 16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2016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17명이며,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중구 거주주민이다.
 

특히,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신청자는 청년실업해소를 위해서 배제대상이 아니면 우선 선발될 예정이다.
 

다만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자, 접수시작일 기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연속적으로 2년 이상 반복 참여한 자, 접수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또는 중도 포기한 자, 접수시작일 기준,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숲가꾸기, 공공근로사업에 2회 이상 반복 참여한 자,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숲가꾸기, 공공근로사업 참여 후 실업급여를 수급한 뒤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은 자 등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인원선발 결과는 서류심사 및 심의를 거쳐 6월말에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일자리발굴단, 공원 가꾸기 사업, 쾌적한 관광명소 만들기 사업에 배치되어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주 5일(1일 6시간) 근무하게 된다.
 

시간당 임금은 6,030원(월평균 임금 90만원 내외)이며 모든 참여자는 4대보험 가입이 보장 된다. 안정적 일자리로 전환을 위해 근로자 직무능력향상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및 직업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