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16년 규제개혁 과제 발굴보고회 개최

입력 2016년07월07일 18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6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16년 규제개혁 과제 발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불합리한 현안규제 및 주민생활 불편 규제 발굴을 위한 취지에서 개최되었으며, 전 부서의 규제개혁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향상을 위한 1부서 1과제 발굴을 통해 본청 및 동 주민센터를 포함 32개 부서 33건의 과제를 발굴하여, 해당부서장의 과제 보고 및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세부 건의과제로는 중앙부처의 법령개선 등 중앙건의 과제 30건과 조례 및 업무행태 개선을 위한 자체개선 과제 3건이며, 이 중 주민생활안정부문은 16건 , 소상공인 육성은 4건 , 중소기업 3불 및 지원부문은 2건 , 기업투자여건 개선은 1건 , 기타는 10건으로 규제개혁위원회를 통해 심의가 완료되면 중앙건의과제는 시를 통해 중앙부처로 건의할 예정이며 자체개선과제는 해당부서별 추진계획 등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길 부구청장은 “규제개혁이 단순히 규제를 완화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다는 의미에서 반드시 필요하며, 이에 우리 공무원들이 구민이 불편해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규제를 발굴․개선하는데 앞장 서, 구민의 편익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계양구에서는 앞서 6월 23일에는 구민을 대상으로 규제풀림의 날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어, 규제개혁 분야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