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건강한 겨울나기 “드림스타트 동병하치 실시”

입력 2016년07월12일 14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청장 강범석) 드림스타트에서는 면역력이 약한 만 3~6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절기 3회에(초복․중복․말복) 걸쳐 진행하는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중앙후원기관인 함소아한의원과 인천검단함소아한의원에서 후원하여 7월 14일, 8월 2일, 8월 16일 총3회에 걸쳐 삼복고 패치와 동병하치 약선 음료를 제공하고 건강 상담 및 한방교육도 함께 실시하게 된다.
 

“동병하치(冬病夏治)”는 말 그대로 겨울 병을 여름에 치료한다는 뜻으로 가을, 겨울 찬바람 불 때 감기, 비염,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이나 우리아이들 장염, 배앓이 같은 소화기 질환으로 많이 고생하는데 호흡기에 좋은 약재를 바른 패치를 특정한 혈자리에 붙여서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복첩, 생맥차, 하마약선 총 3가지가 모여 동병하치라고 불리는데, 특정한 혈자리에 호흡기를 강화하는 한약재를 바른 삼복첩을 가슴에 하나, 등에 세 개로 총 네 개(대추, 폐수, 전중혈)를 붙여 폐 기운을 강화시켜주고, 더운 여름에 땀 많이 흘려 기력이 떨어지고 입맛 떨어졌을 때 좋은 생맥차를 하루에 1~2봉씩 먹어 원기회복과 갈증해소를 도와주고, 몸 속이 허해지는 것을 예방한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과 함소아한의원 후원으로 함께 진행하는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