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입력 2016년08월20일 11시00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지난19일, 늠내홀에서 을지연습 근무요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2016 을지연습 근무요원 교육 및 안보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실시하는 2016년 을지연습에 앞서 전반적인개요와 부서별 임무, 메시지 처리요령 등을 근무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또, 을지연습근무자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나라사랑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북핵을 넘어 통일로’란 주제로 안보강연도 실시했다.
 

을지연습은 전시 등 국가위기 시 신속 효율적인 대응으로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우리 안보를 지켜나가기 위해 전시 정부기능 유지연습을 비롯한 군사작전 지원·국민생활 안정·사이버테러 대응 연습 등 다양한 연습과 훈련이 실시되며, 비상대비태세 능력을 구비하기 위해 전시 상황을 가정해 다양한 사건계획을 처리하는 도상연습, 기관장 주재 현안과제를 선정해 기관장과 함께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전시 현안과제 토의, 실제행동을 통해 숙달할 필요가 있는 과제를 훈련하는 실제훈련 등 3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시흥시 위기 발생 시 실질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