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청렴당당 병무청’ 구현 위해 청렴 문화 조성 앞장

입력 2016년09월05일 21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이우종)은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당당 병무청”을 구현하고, 직원들의 청렴의지와 각오를 다지기 위해 조직 내 청렴 문화를 적극 조성해 나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청사 현관 입구에 청렴 배너와 현수막을 설치하여 청사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기관의 청렴 의지를 홍보하고,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춰 사무실 곳곳에 청렴 포스터 및 스티커 부착, 청렴 문자 메시지 전송서비스 등을 통해 직원들이 평소 자연스럽게 청렴이 실천될 수 있도록 청렴 생활화를 유도해 나가고 있다.
 

또한, 향후 국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 다중 집합장소를 방문하여 청렴캠페인을 주기적으로 추진하는 등 청렴 병무청을 구현하겠다는 직원들의 굳은 의지를 적극 홍보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병무청은 지난 2월 22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된 2015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청(廳) 단위 기관 중 4년 연속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청렴도는 조직 및 직원 전체가 참여해야 향상될 수 있으며, 이번 청렴 문화 조성으로 부패 개연성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등 자정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당당 병무청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