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실현”을 위한 정부3.0 직원 특강 실시

입력 2016년09월21일 15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문가를 초청하여 ‘정부3.0 협업행정과 유능한 정부’를 주제로 전 직원 대상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행정자치부 정부3.0 시책자문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정창훈 경인여자대학 보건의료관리과 교수가 특강자로 나서 일하는 방식의 혁신 마인드 제고, 협업행정의 개념 및 대상,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 등 정부3.0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실현을 위한 전략을 시작으로 타 기관의 정부3.0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정부3.0의 핵심가치를 우리 구 주요사업에 내실 있게 접목하여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부3.0이란 서비스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의 3대 목표 및 개방·공유·소통·협력의 4대 원칙을 기반으로 공공정보를 개방, 공유하고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여 국민행복시대, 국민이 주인 되는 정부를 위한 현 정부의 운영 패러다임이다.
 

한편 서구 관계자는 “이번 직원특강이 유능한 정부를 위한 정부3.0의 가치와 개념을 직원들에게 인지시키고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 50만 서구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및 스마트 행정서비스 제공, 지식기반의 현장행정 구현 등이 적극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직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한 정부3.0 패러다임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