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시장형노인일자리 우수사업단 선정

입력 2016년12월14일 17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9일 시장형노인일자리 우수사업단 선정을 기념하여 「2016 시니어일터 행복 대잔치」 경로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10개 군.구의 37개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단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시니어일터 사업단이『시장형 노인일자리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참여 어르신의 노고를 치하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행사를 겸해 가족이 함께 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1부에는 참여어르신의 노래자랑을 비롯한 여흥의 시간과 축하 케이크 커팅식을 가졌으며, 2부에는 정성껏 준비한 점심 식사와 함께 떡, 과일 등을 대접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었다.
 

 현재 서구에는 권역별로 공촌동, 가정동, 가좌동에 총 3개소의 시니어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공촌동 시니어일터 1호점에서 근무하고 계신 고령의 박모(82세) 어르신은 “8년 동안 시니어일터에서 일하면서 열심히 했다고 구청장상도 받고, 우리 모두 잘 해서 받은 상으로 동료들과 송년잔치도 함께하니 올 한해 정말 뜻깊고 즐거운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다.

오늘같은 자리를 마련해 준 구청장님과 센터 직원분들게 감사하다”며 기뻐하였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시니어일터가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내년에도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서구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