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아르떼 인문학 콘서트 운영

입력 2016년12월15일 17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정지훈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를 초청, “무엇이 세상을 바꿀 것 인가?”라는 주제로 인천 서구 아르떼 인문학 콘서트를 진행한다.
 

‘아르떼 인문학 콘서트’는 철학, 종교, 역사 등의 주제를 다루고 ‘주민이 살고 싶은 서구’ 사람 중심의 인문도시 조성을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지훈 교수는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  IT디자인융합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최근에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을 계기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촉발되었는데, 오래전부터 ‘인공지능과 미래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으며 미래학에 대한 통찰을 담은 강연 및 저술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은 ‘무엇이 세상을 바꿀 것 인가’라는 주제로 의사이자 IT융합 전문가, 통섭적 지식인, 그리고 미래학자라 불리는 정지훈 교수가 구시대적인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해 다가올 미래를 주도할 이슈를 통찰력 있게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특강에서는 청라국제도시문화예술원의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마음과 귀가 즐거운 인문학 콘서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12월 20일 오후 2시 청라호수도서관 다목적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서구 내 서구주민 및 인천지역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