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인터넷방송국 시민리포터 영상제 개최

입력 2016년12월21일 19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인터넷방송국 영상제를 개최했다.
 

영상제는 박우섭 남구청장을 비롯한 이봉락 남구의회 의장, 시민리포터, 부서별 i-미디어시티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전명균, 박재호, 홍종후 등 2016년 우수 시민리포터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비롯해 1인 미디어 공모전 수상작 상영, 토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7년 남구 구정 목표인 ‘i-미디어시티’ 홍보영상물을 상영, i-미디어시티 추진을 위한 참여 선언식도 가졌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남구는 내년 ‘i-미디어시티 추진의 해’를 맞아 시민이 주도하고 운영하는 인터넷방송국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1인 미디어와 마을방송 등 시민들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유도해 미디어로 소통하는 공동체미디어 플랫폼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1월1일 개국한 남구 인터넷방송국은 ‘시민참여 인터넷방송국’을 모토로 시민이 직접 구정뉴스와 지역뉴스, 마을소식 등을 영상콘텐츠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71명의 시민리포터들은 2016년 한 해 동안 구정홍보를 비롯해 남구뉴스, 시민기자현장 리포터, 시민참여프로그램 1인 미디어 등 156편의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영상은 남구청인터넷방송국(http://namgu.incheon.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