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연휴기간에도 국립묘지 안장실시 및 참배객 교통 편의 제공

입력 2017년01월26일 22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6일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설 연휴기간에도 평시와 같이 국립묘지 안장업무를 수행하고, 많은 참배객이 방문할 것에 대비하여 국립묘지별로 비상근무 체제를 갖추는 한편, 응급환자 발생 시 보훈병원과 지정위탁병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응급 진료체계를 마련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을 예우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각 국립묘지에서는 참배객의 안전을 위해 폭설에 대비한 모래, 염화칼슘 등 제설 장비를 충분히 확보하고, 묘역 및 각종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 점검도 실시한다. 또한 연휴근무조를 편성·운영하고 응급환자 발생 등에 대비하여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대응체제를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임시 주차공간 확보, 교통 안내요원 배치 및 참배객 수송버스 증편 운행 등을 통해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여 참배객의 이동 편의를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국립대전현충원은 현충원역에서 묘역까지 운행하는 ‘보훈모시미 차량’을 1대에서 4대로 증편 운행하는 한편, 대전광역시와 협의하여 대전현충원 경유 3개 시내버스(48번 3대, 102번 15대, 107번 10대)를 증편 운행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각 국립묘지에서는 안장·참배·교통편의 제공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안내하여 참배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기간에도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진료 안내 및 의료진의 적절한 대응으로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전국 5개 보훈병원에서는 응급실 근무인원을 보강하여 24시간 운영하고, 307개의 지정 위탁병원에서도 지역별로 응급실 운영 및 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훈병원 응급실 안내 및 지역별 위탁병원 조회는 국가보훈처(보훈지원-지원안내-의료지원) 및 보훈병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