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인천서구協, 제17기 2017년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입력 2017년02월28일 15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광역시서구협의회(회장 유정학)는 지난 27일 서구청 대상황실에서 대행기관장(강범석 서구청장), 자문위원, 관계공무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기 2017년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유정학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미 트럼프 행정부 출범, 김정남 피살사건과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대내외적으로 혼란스럽고 힘든 시기다”며 “이럴 때일수록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바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통일정세보고 주제인 ‘미 트럼프 행정부의 출범과 통일환경의 변화’에 대한 유일엽 고문의 보고가 있었으며, 2017년 민주평통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주요사업에 대한 유정학 회장의 업무보고가 이어졌다. 

올해 정기회의부터 중점적으로 진행하게 된 자체안건 심의 시간에는 협의회의 3~4월 사업계획(안)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마지막으로 자문위원의 봉사·기부 등 기타 활동에 대한 미담사례를 소개하고, 민주평통 조직운영 및 협의회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올해 첫 정기회의를 마쳤다.

유정학 회장은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자문위원의 참여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제17기 임기만료일까지 자문위원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