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특성화고 취업률! 양(量) 보다 질(質)

입력 2013년05월28일 17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 달성 성과보고회 개최

[여성종합뉴스/홍성찬]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28일 2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 달성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인천기계공고에서 인천광역시 관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체 학교장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2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 달성에 대한 경과보고에 이어 전국 각 시도의 취업현황을 규모별, 직무별, 연봉별, 고용형태별로 비교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진행되었다.

규모별로는 중소기업 취업률이 전국2위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취업정책이 효과를 거둠 직무별로는 사무직과 행정직을 합하여 전국3위로 영종국제물류고를 비롯하여 인천중앙여상, 인천여상, 인천세무고 등 상업계열의 높은 취업률 영향으로 분석된다.

연봉별 분석에서는 전체 취업자의 약 78%가 2000만원 미만으로 나타나 향후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고용형태별로 살펴보면 정규직이 71% 이상을 차지하나, 약 18%에 해당하는 비정규직의 비율을 줄일 수 있도록 양질의 취업처 발굴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보고회에서는 또한 연봉 4,600만원으로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2013년 2월 졸업생들 중 최고 연봉자인 삼성중공업 시운전부의 김현진씨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김현진씨는 중학교 내신성적이 학교에서 중간정도이나 자신의 적성을 찾아 인천기계공고 전기제어과를 선택하였다.
 
고등학교 입학 후 교내 기능반으로 활동하며, 2012년 인천지방기능경기대회 “옥내제어”부문 은메달에 이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지도 교사의 말에 의하면 김현진씨는 “스위치나 버튼을 사용하여 전기회로의 부하를 운전하기도 하고, 부하의 운전상태나 고장상태를 알리기도 하는” 전기 시퀀스에 능하고 특히, 컴퓨터 제어에 이용되는 PLC 프로그램을 아주 잘하는 학생이었다고 한다.

보고회에 참석한 인천광역시교육청 모택상 교육정책국장은 "2년 연속 취업률 전국1위를 달성하기 위한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금년부터는 취업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두고, 양질의 취업처 발굴을 위한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