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7년 주요대학 초청‘상설대학입학설명회’개최

입력 2017년04월04일 10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017년 상설대학입학설명회가 인천대학교 대강당에서 8일 인하대, 인천대 가천대를 시작으로 9월 23일까지 토요일마다 16차례에 걸쳐 열린다.  

설명회는 각 대학 입학사정관이 직접 입학전형을 안내하고, 이어서 1:1 개인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청의 진로진학지원단(마중물) 교사들이 대입 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의도 병행한다. 

또 8일에는 오전 각 대학설명에 이어 오후 2시부터 ‘EBS 입시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이 2015년부터  88개 대학을 초청하여 시작한 주요대학 초청 ‘상설대학입학설명회’에는 연간 1만 5천여명의 학생,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4년제 대학뿐만 아니라 전문대학까지 확대해 108개 대학이 참여한다.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www.ice.go.kr)에서 각 일정별 초청 대학과 장소를 확인하거나, 인천 관내 각 고등학교 진로 담당 교사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시교육청은 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해 강화, 옹진군 섬으로 방문해 대입 설명회와 학생 1:1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이와 함께 6월에는 인천 고등학생 1만 여명이 참여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