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깨끗한 도시환경조성을 위한 특별환경정비 실시

입력 2017년05월17일 22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검단사거리 주변에서 ‘특별환경정비 클린업데이’를 지난 17일 실시했다. 

  ‘클린업데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운영하고 있으며 주택가 뒷골목, 공한지등의 이면도로 및 무단투기 취약지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도시청결운동 붐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병행해 전개하고 있다.

  이번 특별환경정비는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의 성공적인 개최와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실시됐으며, 시․구 공무원, 각 동 자생단체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아파트, 상가, 공원 주변 등 청소취약지역에 대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비를 통해 도로변 쓰레기, 불법벽보, 현수막, 노상적치물 등 30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구 관계자는 “서구를 깨끗한 친환경도시로 바꿔 나가고 무단투기 근절 과 청결운동에 대한 주민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과 일일순찰을 실시할 것”이라며, “관내 이면도로와 취약지 전수조사를 통해 선정된 청소취약지(103개소)에 대해 집중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