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공중위생업소(이·미용업)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입력 2017년05월24일 21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다음달부터 2개월간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고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관내 이용업, 미용업 총1,140개소를 대상으로 ‘2017년도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는 해당업소의 효율적인 평가를 위해 홀수해에는 이․미용업을, 짝수해에는 목욕․숙박․세탁업으로 평가대상을 나눠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사전에 선발된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대상업소를 방문해 평가조사표에 의한 현지평가를 실시하며, 평가조사표는 보건복지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지침에 따라 3개 영역 27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평가점수에 따라 녹색(90점이상), 황색(80~90점미만), 백색(80점미만) 등급으로 분류되며, 평가결과는 해당업소 개별 통지와 함께 구청 홈페이지에 공표할 예정이다. 

서구는 녹색등급 중 10%이내 업소를 우수업소로 지정해 인증패를 제작해 수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며, 점수가 낮은 백색등급 업소에 대해서는 현장지도, 시설개선 등을 통해 우수업소로 향상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