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3회 계양산 국악제 개최

입력 2017년05월30일 17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6월 3일 인천의 진산 계양산을 배경으로 전통 국악의 저변확대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계양산 국악제’를 개최한다.

 

전국대회로 개최되는 이번 계양산 국악제는 전국의 국악인이 모여 기량을 겨루는 경연대회와, 식전길놀이 행사, 축하공연 및 부대행사로 이루어지며, 6월 3일 오전 9시부터 계산체육공원과, 계양산 야외공연장 등에서 풍물/사물/민요/전통무용 4개 부문에의 경연이 펼쳐지게 된다.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전 9시30분부터 작전역에서 계산체육공원까지 약 2.5km 구간에서 실시되는 길놀이 퍼레이드에는 인천경찰청 기마대, 17사단 군악대, 대취타대, 사회단체별 행렬단 및 12개 동 행렬단 등 1,300여 명이 참여하여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조통달, 조관우, 최숙희, 한타래무용단, 민들레문화봉사단 등 유명 국악인과 지역예술단체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와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문화체육관광과(☎450-587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