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영 인천 부평구청장, 전국 2~6급 여성공무원 대상 특강

입력 2017년06월15일 12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미영 인천부평구청장이 15일 오전 충남 부여군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제19회 여성리더 심화과정’ 특강에서 전국의 2~6급 여성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의 행복과 정의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홍미영 구청장은 과거 빈민여성운동과 여성 정치인으로 어려웠던 시절을 소개, 우리나라 여성의 현실과 문제점을 진단하는 한편 공정한 사회를 위한 여성리더의 역할에 대해 견해를 피력했다.
 

홍미영 구청장은 “현재 사회 전반에 여성들의 활약이 부각되고 있지만, 아직도 기업이나, 행정·정치 분야 등의 고위직 여성의 비율이 매우 미미하고 고위직 진출에 보이지 않는 장벽이 있다”며 “특히,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지금까지 여성이 단 한명도 배출되지 않은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공정한 인사정책과 양성평등적인 조직문화가 조성돼 공정한 경쟁을 하게 되기 전의 단계에서는 여성에 대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며, 남성 중심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여성 스스로도 역량강화에 더욱 힘써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여성정책에 희망을 갖고 있다”며 “현 정부 초기부터 내각에 여성장관 30%를 배치하는 등 유리천장을 깨고 있어 머지않아 최초의 여성 광역단체장을 비롯한 각 분야마다 많은 여성리더가 배출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홍미영 구청장은 “성차별 해결은 여성만을 위한 것이 아닌 사회적 문제”라며 “다함께 행복하고, 공정한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를 위해서 앞으로 여성리더가 많이 배출되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