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하절기 환경오염 특별단속 실시

입력 2017년07월07일 12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구 하절기 환경오염 특별단속
[연합시민의소리]7일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2017년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 단속"을 오는 8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 위생환경과는 하절기 폭염 및 장마철 집중호우 기간 중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가 발생할 것을 대비 관내 배출사업장 및 오염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감시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점검은 폭염과 가뭄 등 이상 기온 발생으로 인해 하절기 녹조현상이 반복 발생하고 있어 집중호우 시 사업장 내 보관, 방치, 처리중인 폐수무단방류, 폐기물 등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에 유입되는 등 환경오염사고를 방지하고 환경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 단속을 단계적으로 실시한다.
 

제 1단계로 오는 14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체점검 실시, 구청 홈페이지와 언론을 통한 사전 계도를 거쳐 제 2단계인 집중 호우기간에 집중 감시와 단속을 실시한다.
 

제 3단계는 호우 등으로 파손된 방지시설 등에 대한 복구 유도 및 기술지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구분해 오는 8월말까지 특별감시 단속이 이루어진다.
 

아울러 구는 집중 단속기간 중 환경오염방지 시설 비정상 가동, 페수 무단방류 등의 위법행위 발생 시 해당 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조치 및 고발 등의 강력한 초치를 취할 방침이다.
 

특히, 구는 특별감시 기간 중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위반 사항에 대한 개선 또는 시정 완료시 까지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 관계자는 “주변에서 환경오염 행위를 발견하면 즉시 위생환경과(032)760-7401번이나 환경오염신문고(128)번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