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2017 청소년 미디어 휴 캠프’ 진행

입력 2017년07월17일 10시5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인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보기) 주관으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총11박12일의 일정으로 ‘2017 청소년 미디어 〈휴〉캠프’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2017 청소년 미디어 〈휴〉캠프’는  인터넷‧스마트폰 의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자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이 단절된 환경에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상담, 활동,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습관 조절능력을 배울 수 있는 11박 12일의 기숙형 치유 캠프이다.
 

프로그램 구성은 상담 전문가와의 맞춤형 상담, 또래집단과의 상담을 통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원인 알아보기』, 대안활동∙체험활동∙가족캠프를 통한 『인터넷‧스마트폰을 대체 할 수 있는 놀이 탐색』, 역할모델을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 배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모교육 및 부모상담 프로그램도 있어 『청소년 자녀의 발달적 특성과 미디어 이해하기』, 『자녀와의 갈등해소 및 대화기법 익히기』등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가족 간의 관계 회복과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기간은 7월 17일부터 19일까지이며, 상담 및 심리검사를 통해 참여자를 선정한다. 신청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721-23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