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2017년 을지연습 실시

입력 2017년08월17일 12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병무행정 분야의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에 중점

을지연습 대비 전직원 사전교육 실시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2017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 사태를 대비하여 민관군 합동으로 매년 1회 범정부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으로 연습을 통해 전·평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여 국가위기 극복에 목표를 두고 있다.
 

올해로 5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을지연습은 오는 21일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4일까지 3박 4일간 실시된다.
 
인천병무지청에서는 실전적인 연습을 통해 병무행정 분야의 ‘국가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14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전시 계획 및 조치사항 등을 사전 점검하는 을지연습 준비보고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을지연습 기간 동안 중점 진행사항으로는 국지도발 및 각종 위기에 대한 상황조치 대응능력 배양, 실제 전쟁 상황을 고려한 전시직제 편성 행동화 훈련, 북한 핵 위협 및 최근 테러 양상에 따른 분야별 훈련,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주민 참여 확대 및 국민 안보의식 고취 등이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최근 한반도 안보위기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비상대비 훈련 숙달과 함께 국가안보와 통합방위 태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이고 완벽한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