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단원고, 4․16 세월호 참사 추모 조형물 디자인 공모

입력 2017년08월31일 12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단원고등학교(교장 정광윤)는 31일 ‘4․16 세월호 참사 추모조형물 조성 계획’을 밝혔다.
 

이번 추모조형물 조성은‘4․16 안전교육 시설 건립 협약서’에 따른 것으로, 희생 학생과 선생님들을 추모하고 그들의 못 다한 꿈과 뜻을 실현하고자 하는 교육적 의미를 담고 있다.
 

추모조형물은 학교 어느 방향에서든 바라볼 수 있도록 현재 건립중인 단원고 체육관 맞은편 산책로 공간에 설치할 예정이다.
 

디자인 공모는 9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경기도 학생 및 교직원, 경기도에 주소를 가지고 있는 경기도민 등이다.
 

특히, 추모조형물의 의미를 살려 완성하고자 디자인 당선자가 설계부터 제작까지 함께 참여하며, 2018년 추모 4주기에 맞추어 제막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원고등학교 홈페이지(www.danwon.hs.kr)/ 공지사항 또는 전화(031-488-0090)로 문의하면 된다.
 

단원고등학교 정광윤 교장은 “추모조형물 조성 공간은 단원고 재학생들에게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원들에 대한 추모와 기억의 장소로서 큰 의미를 가질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소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