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인천시 서구 문화재단 발기인 총회 개최

입력 2017년09월07일 19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서구청 대상황실에서 ‘인천광역시 서구 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학계, 문화예술, 지역주민 등 9명의 발기인이 참여했으며, 강범석 서구청장의 주재로 진행됐다. 

이번 총회에서 문화재단의 기본규범인 정관제정(안), 법인의 설립 목적과 실천내용을 담은 ‘설립취지문 채택’, 이사회 임원선임 및 임기결정, 사업계획 및 예산심의 등 총 7건의 안건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지난 7월 서구는 ‘인천광역시 서구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설립 추진에 박차를 가해왔으며, 이번 총회를 통해 서구의 문화·예술 분야를 전담할 서구 문화재단의 출범을 공식화 했다.

‘인천광역시 서구 문화재단’은 임원 공개모집과 법인허가 및 설립등기, 직원 채용 등의 절차를 거친 후 2018년 1월부터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복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주민들과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함께 설립을 위한 주민 공청회 등의 심도 깊은 논의와 고민이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서구문화재단설립 발기인총회를 시작으로 우리 서구 문화재단이 주민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한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따듯한 관심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