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흥덕경찰서, 찾아가는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입력 2017년09월07일 20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흥덕경찰서(서장 윤소식)는  7일 흥덕구 봉명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청주시의원, 지자체 공무원, 협력단체, 주민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범죄예방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치단체와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등 협력단체 및 주민대표가 한 자리에 모여 공감받고, 협력하는 치안정책을 모색하고 공동체치안을 활성화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청주흥덕경찰서는 여성특별치안대책,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해 ‘여성안심구역 내 LED로고젝터 설치’ ‘112신고 신속대응을 위한 가로등 고유번호등록’ ‘여성안심귀가 거울 부착’ 등  그간 추진성과와 3대치안정책, 탄력순찰 운영 등 중점 추진업무를 설명하였다.

이어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나날이 지능화되어 그에 따른 피해가 매우 심각하기에 근래 발생한 범죄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피해가 없도록 홍보하고,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간담회에서는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갖고, 의견 수렴을 통해 치안사각지대 등 불안지역을 최소화및 치안정책 수립 시 반영키로 하고,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해 경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범죄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윤소식 서장은 “주민들이 함께하는 공동체치안활동이 뒷받침 되어 우리 지역이 큰 사건·사고 없이 평온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지역을 만드는데 민·관·경이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협조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