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나라 사랑! 인천 상륙!’체험 행사

입력 2017년09월13일 14시25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상륙작전기념관에서는 9.15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일을 맞이하여 ‘나라 사랑! 인천 상륙!’체험 행사를 오는 15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상륙작전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반도 6.25전쟁의 전세를 바꾼 계기가 된 9.15 인천상륙작전의 성공적인 수행을 기념하고 참전 호국 영웅에 대한 존경과 국가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내용은 태극기 에코백 만들기, 종이전투비행기 만들기 그리고 인천상륙작전 VR 체험으로 구성됐으며,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야외전시장과 영상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인천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VR 체험은 전쟁의 전세를 뒤바꾼 ‘인천상륙작전’을 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가상 현실 게임으로 철저한 역사적 고증을 통해 실제 인천상륙작전의 시간과 날짜, 전투상황 등에 따라 ‘팔미도 등대 점등’, ‘북한군 숙소 점령’, ‘해안선 점령’ 등의 미션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념관에는 이번 체험 행사뿐만 아니라 상설 전시관에 맥아더 장군 자료를 비롯한 인천상륙작전 관련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어 상륙작전의 역사적 의의와 그 전개 과정을 자세히 관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연수구 청량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 공휴일 다음 날은 휴관이다. 

행사 참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832-091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