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공직자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맵시 패션쇼’ 선보여

입력 2013년07월02일 22시3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에너지 절약 교육’ 다각적인 에너지 절약 방안 전 직원.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7월 직원조회시 하절기 공직자 에너지 절약을 위한 직원 ‘쿨맵시 패션쇼’와 ‘에너지 절약 교육’ 등 다각적인 에너지 절약 방안을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에게 선보였다.

 최근 계속되는 폭염과 일부 원전의 가동 중지 등으로 전력생산이 감소하여 여느 때 보다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바, 효율적이면서도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공직자 에너지 절약 방안은 연초 남구청에서 수립된 FUN! FUN!(뻔뻔)한 직장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다소 경직될 수 있는 이론교육에 ‘패션쇼’라는 흥미 있는 요소를 가미하여 진행되었다.

 우선 직원조회에 앞서 실시된 ‘쿨맵시 패션쇼’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집된 직원 모델 20명이 공직예절에 어긋나지 않으면서도 무더운 날씨에 가장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쿨비즈 복장인 반바지, 샌들, T-셔츠 등을 자신 있게 착용하고 프로 모델 못지않은 화려한 워킹을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서 진행된 에너지관리공단 인천지역본부 기술부장(강사 최성운)의 에너지 절약 교육을 통해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과 국가적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이번 직원조회에 한 직원은 “에너지 절약은 막연히 냉방기구 사용만 자제하면 된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직원 ‘쿨맵시 패션쇼’와 ‘에너지 절약 교육’을 통해 이론에서부터 실생활까지 에너지 절약이 어떤 것인지를 정확히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