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 「숨쉬기 좋은 공간」 인증 획득

입력 2013년07월02일 23시11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인천 지역 지하도상가 청정한 공기 제공 -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연걸)이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마케팅 차별화의 일환으로 2011년 전국 공기업 최초로 획득한「숨쉬기 좋은 공간」 인증  연장 심사에 도전하여 인증을 획득하였다.

 「숨쉬기 좋은 공간」 인증이란 국민 건강을 위한 친환경적 실내 공간 확산 장려를 목적으로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아이숨지수(i숨지수) 모델을 활용해 기업 및 단체의 시설 등 이용 공간의 실내공기질과그 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수준 높은 시설관리와 이산화탄소(CO₂), 일산화탄소(CO) 등13개 항목의 측정심사를 통해 시민들의 이용이 잦은 지하도상가13개소(부평역, 주안역 등)와 실내주차장 8개소(종합문화예술회관,문학경기장 등)에 우수한 결과를 보임에 따라 인증 연장 기관으로선정되었다.

이밖에도 공단은 올해 3월 날씨정보를 활용한 시설 관리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상청이 주최한 「날씨경영 우수기관」에 인증을 획득하는 등다양한 대외 인증사업 획득에 나서고 있다.

한편 정연걸 이사장은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 시민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