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무료 진로체험학습 행사 실시

입력 2017년10월23일 10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3일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천호)은 지난 20일, 인천 소재 화도진중학교  3학년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로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2016년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되어  올해에만 진로체험프로그램을 3회차 진행하였다.

화도진 중학교와 함께한 진로체험 행사는 학예사 현장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재직하고 있는 전문 학예사가 직접 학생들을 만나 진로선택부터 취업기회까지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야기를 전해주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직업인과의 만남뿐만 아니라, 실제 업무현장에 방문하여 간접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어릴 때부터 그림과 전시에 관심이 많아 학예사를 꿈꾸었는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전시관과 박물관을 둘러보며, 학예사가 현장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간접경험을 할 수 있어 앞으로의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학생들에게 무료 진로체험학습의 기회를 넓힘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