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천국제디자인페어’ 개최

입력 2017년10월26일 09시3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트플랫폼에서 열리는 세상을 연결하는 디자인 축제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26일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사)인천디자인기업협회, (사)인천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017 인천국제디자인페어’ 개막식을 갖고 오는 29일까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인천국제디자인페어’는, 2004년 처음 개최하여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8개국, 122작가, 983개 작품이 전시되었고, 총8,956명이 방문하여 인천의 디자인산업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행사는 시민, 학생, 디자인 산업관계자 등 누구나 디자인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장은 주제별로 나누어 ▲국제교류전 ▲지역테마전 ▲디자인포럼 ▲키즈디자인 체험관 등으로 구성했고, 부대행사로는 디자인프리마켓, 음악공연을 편성하여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2017 인천국제디자인페어’의 주제는 ‘세상을 연결하는 디자인’으로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대한민국을 세계로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온, 인천의 디자인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들로 인천의 디자인 문화를 확산하고 디자인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디자인 축제로 추진되는 한편, 디자인 관련 민-관-학이 한자리에 모여 인천형 디자인 행정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산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요즘, 융합관점에서의 디자인 역할과 미래를 제시하는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유익하고 즐거운 행사들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indef.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2017 인천국제디자인페어 운영본부 전화(1544-275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