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실시

입력 2017년12월21일 19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부평소방서
[연합시민의소리]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지난 20일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역시민과 함께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서 소방차 동승체험 신청을 통해 선정된 박다솔(여, 6) 어린이와 어머니가 부평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관들과 함께 소방차에 탑승했다.
 

소방서는 부평구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은 부평대로와 장제로 일대를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대열을 이뤄 주행하면서 길 터주기 안내방송을 통해 대시민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어머니 A 씨는 “주변분들 중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동승체험을 다녀오신 얘기를 전해 듣고 좋은 기회인 것 같아 참여하게 되었다”며“평소 운전을 하면서 소방차 길 터주기 필요성에 공감했고 아이와 함께 동승해보니 소방차에게 길을 적극적으로 양보해주는 차량이 많아 마음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동승체험이 끝나고 참가자들은 소방차량 앞에서 기념촬영 후 서장실에서 소방관들과 함께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소방서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부평구 지역의 소방차 골든타임 5분 도착률은 75%로 신호제어시스템을 활용해 안전한 출동과 현장 도착시간 단축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소방차가 원활히 통행할 수 있도록 양보운전을 당부드리며, 통행로 확보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