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하얼빈시와 창춘시에서 한중 기업교류회 개최

입력 2018년04월24일 17시1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8년 1성1도 친구맺기 사업의 일환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중국 동북3성의 중심도시인 하얼빈시와 창춘시에서 오는 25일과 27일 양일간 한중 기업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중 기업교류회는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1성1도 친구맺기 사업의 하나로 중국내륙 주요도시와 인적 교류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비즈니스 교류로 확대 발전시키고자 하는 대중국 교류‧비즈니스 프로젝트이다.


인천시는 올해 1월 하얼빈시와 창춘시를 방문해 우호협력관계 강화 비망록을 체결하고 양도시간 지속적인 교류협력 확대를 통한 공동발전 네트워크 구축을 논의한바 있으며,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동북3성 중심도시인 하얼빈시와 창춘시에 시장개척단 파견과 1성1도 친구맺기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금번 기업교류회는 12개의 인천기업(뷰티‧식품‧생활소비재)이 참가하여, 중국 하얼빈‧창춘 기업과 한․중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교류 협력 방안을 제안하고 양 도시에서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효과가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한중 기업교류회를 통해서 인천기업의 중국 동북3성 진출을 돕고, 실질적인 북방경제 협력사업의 가시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