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강소농 농가 경영개선 기본교육 실시

입력 2018년04월30일 18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30일 2018년 신규 강소농 농가를 대상으로 “강소농 농업경영개선 기본교육”을 옹진군농업기술센터 다목적 교실에서 실시하였다.

강소농 양성 교육사업은 기본교육, 심화교육, 후속교육 등 3단계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 과정을 마친 후 우수 농가를 선발하여 농가 정밀 경영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기본교육은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자가진단을 통한 농업인 자율⦁자립 역량강화와 지속적인 소득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강소농에 대한 기본개념의 이해와 농업경영 개선 등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다음 달 심화교육으로 농가별 비용절감과 품질향상, 고객확대 등을 위한 실천계획서 및 실행보고서 작성 방법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윤삼용)은 개강식에서, 옹진군 농업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가고 있다며 6차 산업을 목표로 힘을 쏟고 있는 농가의 가공식품을 교육생들에게 선보이며, 지리적 위치의 어려움을 타파하고 선진농가가 되는 지름길이자 강소농이 되는 방법은 바로 6차 산업에 답이 있다는 것을 재차 강조하였다.
 

아울러, “단계적인 교육을 통해 많은 농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인 농가 소득관리와 성공농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