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오월 愛, 감사 효 축제’ 개최

입력 2018년05월05일 13시04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시흥시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는 제46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오월 愛, 감사 효 축제’를 지난 3일 능곡중앙공원에서 개최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흥시립전통예술단과 시립능곡어린이집의 여는 공연으로 기념식을 시작했다.

이어서 관내 어린이들의 감사카드와 카네이션 전달, 감사편지 낭독으로 어르신들께 더욱 큰 감동을 드렸으며, 마지막으로는 모든 학생들과 직원, 봉사자, 내빈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래 ‘어머님 은혜’를 제창했다.
 

기념식 후에는 ‘시흥실버스타킹’이 진행되어 6팀의 어르신이 노래, 무술, 무용 등 다재다능한 끼를 발산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행사 중에는 ‘어울림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기초건강체크, 국민연금공단 상담, 추억을 되새기는 포토존, 연잎차 및 커피 시음, 한과시식, 전통놀이 등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어르신들께 소소한 재미를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아이들의 재롱을 보니 손주생각이 나서 뭉클했고, 직접 쓴 편지와 카네이션을 받으니 새삼 어버이날인 것이 실감이 났다. 매년 좋은 시간을 만들기 위해 고생하는 관장님과 직원들에게 고맙고, 이런 기회를 만들어 준 시흥시에 참으로 고마운 마음이 든다.”며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