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 서부미래인재 과학탐구실험 캠프 성료

입력 2018년06월04일 13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부교육지원청(배경자 교육장)은 인천창신초등학교(최광훈 교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서부미래인재 과학탐구실험 캠프를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2018학년도부터 서구청이 지원하고 서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인천창신초등학교에서 운영된 과학탐구실험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에서 추천받은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5월 26일, 6월 2일 이틀(16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연수는 실생활 속 여러 문제 상황에서 과학적 원리를 이끌어내어 탐구 역량을 기르고 실험 실습, 보고서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과학실험설계능력을 신장시키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서 진행된 양질의 교육 활동은 미래 융합인재로서의 기본자세 함양과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
 

수업에 참여한 창신초 김세련 학생은 ‘캠프를 통해 과학실험은 막연히 어렵고 힘들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는 상황을 통해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해보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도 알게 되고 탐구라는 것이 어렵지 않고 정말 재미있다는 것을 느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상미 교육지원국장은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실질적인 과학적 경험이 학생들의 진로와 미래설계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실험설계의 기초 교육부터 고차원적인 창의력 신장의 교육내용으로 교육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는 과학교육 및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