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찰청 상설협의체 실무자 간담회 개최

입력 2018년07월04일 16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5일 북부청사에서 ‘경기도교육청과 경찰청 간 상설협의체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2018년 전반기 기관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업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학교폭력 예방 관련 협력사항과 기관별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경찰청에 안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폭력예방과 대처 방안, 수사 과정에서의 학교와 경찰 간의 상호 존중과 이해를 통한 협력 방안이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갈등조정자문단과 학교폭력예방 현장지원단,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전담경찰관의 역할 및 지원 강화를 경찰청에 요청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경찰청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이 상습 폭행 가‧피해자, 폭력서클, 학교‧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 관리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와의 역할 분담과 학교폭력 발생 시 신속한 정보교류를 통한 공동 대응을 요청한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해 매년 4회에 걸쳐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와 경찰서 등 현장의 의견을 적극 청취한 후 함께 논의하여 그 결과를 현장 지원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성범 학생안전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해 경찰청과 공동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하면서, “학교폭력과 이로 인한 갈등과 분쟁을 최소화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