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흡연예방교육 학생 작품 공모전

입력 2018년07월12일 13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지난 10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짓기, 포스터, 만화, UCC, 캠페인 홍보문구 총 5개 부문에 대해 학생흡연예방교육 작품 공모전 심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공모전은 총 199점(글짓기 33점, 포스터 70점, 만화 37점, 홍보문구 31점, UCC 28점)이 접수되어,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으며, 심사기준으로는 주제의 명확성, 작품의 구성력과 완성도 등 작품에 반영된 학생들의 흡연예방과 금연에 관해 창의적이고 전달메시지가 높은 작품을 우수 점수로 평가하였다.
 

공모전 입상자는 글짓기, 포스터, 캠페인 홍보문구, 만화 부분에서 총 83명(최우수 14명, 우수25명, 장려 44명), UCC부문에서 총 16팀(최우수 3팀, 우수 5팀, 장려 8팀)이 입상하였으며, 입상학생에게는 교육장 표창과 부상(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북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은“이번 흡연예방 및 금연 학생 작품 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우수 한 작품들이 나와서 학교 흡연예방교육자료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다.”라고 하며“우수작품들은 전시 또는 홍보물로 제작하여 흡연예방 및 금연 분위기 조성을 확산시키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