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역사관, 도보 답사 프로그램‘도시탐사 시즌 2’운영

입력 2018년10월09일 15시2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 인천도시역사관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성인 도보답사 프로그램  '도시탐사 시즌 2'의 10월 프로그램을 오는 16일,17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시탐사'는 도보답사를 통해 인천도시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도시의 발전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답사 전날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이론 교육을 받은 후, 도보 답사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이해를 돕도록 꾸며졌다.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는  '도시탐사 시즌 2'의 주제는 “옛 길 따라 걷는 인천가도”로 인천도호부 관아에서부터 개항장까지 도보답사를 통해 인천의 공간 변화를 조망하고자 한다. 
 
10월에는 ‘일본이 만든 농원’을 소주제로 학익동에서부터 숭의동 독갑다리까지의 인천가도를 시민들과 함께 걸어볼 예정이다. 1

오는 16일 10시 인천도시역사관 3층 세미나실에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이론교육 참가자에 한하여 17일10시부터 도보답사를 진행한다.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인천도시역사관 홈페이지(http://compact.incheon.go.kr)를 통해 8일 9시부터 12일 금요일 오후6시까지 신청을 받으며, 20명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50-6031)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도시역사박물관 관계자는 “문학동 인천도호부관아에서 개항장까지 이어주던 인천가도를 직접 걸으면서 인천의 공간변화를 조망하고,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