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안전 더하고 행복 나누고’급식 봉사활동 펼쳐요

입력 2018년11월06일 20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6일 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안전 플러스, 행복 나눔’이라는 주제로 급식 봉사활동과 화재취약지역의 안전을 위해 소방, 부평지하상가혼성대, 사회복지네트워크, 지역 통장 및 여성봉사대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두 팔을 걷었다.
 

봉사 활동에 앞서 가스를 장시간 부주의하게 사용 시 밸브를 차단해 화재 예방을 돕는 가스밸브 자동차단기 50대를 네트워크 대표에게 전달했다. 이 가스밸브 차단기는 부평구 지역의 펌택코리아㈜에서 기증한 것으로 부평동 지역 어르신 가정에 전달·설치 될 예정이다.   
 

이어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아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소개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교육을 실시했다. 또 전기히터·열선, 화목보일러 등 3대 겨울용품 안전사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식사 준비로 일손을 도와 함께 식재료를 준비하고 배식과 설거지를 하며 한 겨울 구슬땀을 흘렸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안전을 보전하고 지역에 봉사하기 위해 참가하게 됐다”며“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나가고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봉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