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공동주택 3개소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무상임대차 협약 체결

입력 2018년12월26일 22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2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입주예정자대표회의 등 공동주택 3개소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을 위한 무상임대차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연수서해그랑블1단지, 송도더샵파크애비뉴 입주예정자대표회의 회장 및 관리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공동주택 3개소는 의무어린이집 건물 및 부속시설을 20년에서 25년간 무상으로 임대하며, 연수구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하고 일정비율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입소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설치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신규 보육수요가 발생한 지역에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의 신규설치를 통해 질 높은 공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공동주택 어린이집 3개소는 2019년 7월 개원을 목표로 내년 4월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5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기간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