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2019년도 수레바퀴 꿈 교실 활동 강사 배출

입력 2019년01월31일 22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253명을 배출했다.
 

수레바퀴 꿈 교실은 수레바퀴가 굴러가듯이 자연스럽게 받은 것을 나누고 순환시킨다는 의미로 지역의 경력단절구민과 학부모가 자신의 재능을 학생들과 나누고 공유하면서 교과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꿈과 재능을 나누는 선순환형 사업이다.
 

구는 지난 한 달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학교를 운영했으며, 이번에 배출된 강사들은 1년간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강사 학교는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보수교육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총 8개 반을 운영했다.
 

특히 프로강사의 강의스킬, 매력적인 강의 브랜드 만들기, 학습자와 소통하는 프로강사 과정으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신설했다.
 

또 모든 과정에 강의 시연과 이에 대한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을 포함한 개인별 맞춤 교육을 진행해 강의력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고남석 구청장은 “올 한해가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들이 경력단절로 접었던 꿈을 이루기 위해 비상하는 뜻깊은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