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화도진 인문학 시민강좌 수강생 모집

입력 2019년02월22일 12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화도진도서관(관장 박상찬)에서는 2019년 인문학 시민강좌로 동양고전을 한문 원전으로 읽는 '인문학적 상상력을 위한 한문강의'를 진행한다.
 

강사는 김영 인하대학교 명예교수로 3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동양 고전은 더 이상 낡은 학문이 아니라 현실에서 살아 숨 쉬며 우리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환기하는 정신적 유산이다.

이번 강좌는 동양고전을 통해 이 시대를 사는 현대인에게 인문학적 상상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사유와 성찰의 유도를 위해 김영 교수의 저서 '인문학적 상상력을 위한 한문강의'를 중심으로 고전 명구 및 한시와  '주역', '논어', '맹자', 채근담' 등 한문 원전을 익히며 함께 사는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
 

강의 주제는 1강  '인간답게 산다는 것', 2강  '고난 속에서 성숙해지고',  3강  '함께 살아가는 사회',  4강 '어울려 살아가는 법', 5강 '큰 지혜를 찾아서',  6강 『'너그럽고 겸손하게', 7강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정치',  8강 ' 일은 즐기고 계획은 부드럽게',  9강 '자유롭고 여유있게', 10강 '자연과 더불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성인대상으로 선착순 50명 정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전화(760-4122)및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