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돗물의 모든정보 ‘미추홀 참물 품질보고서’에 담아 제작

입력 2019년05월08일 20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돗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추홀참물의 모든 정보를 담은‘2019 미추홀참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미추홀참물 품질보고서’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매년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제작하는 보고서로 원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의 생산과정과 수질검사 기준·결과 등 수질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돗물 관련 상식 및 상수도행정 제공서비스 등 세부정보도 함께 담겨 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품질보고서 요약 리플렛 7,000부를 각 군·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하는 한편, 자세한 보고서는 시민들이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worksh.incheon.kr/)에도 게시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팔당 및 한강 원수부터 시작해 수돗물 정수과정까지 매 공정마다 수질을 실시간 확인하고 있으며, 수질검사도 법정기준인 60개 항목에서 186개로 확대 실시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전환 및 상수도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체계적·과학적인 수질관리와 기술혁신을 통하여 300만 인천 시민이 매일 안심하고 즐겨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